RadarURL 본문 바로가기
>
조회 수 91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조니워커 블랙라벨]

 

'개봉후 4주(파라필름) vs 새거' 블라인드 테스트

 

새거 : 향 - 조금 더 단향이 잘 느껴지고 살짝 묽은느낌이 난다. 난 이게 딴건줄 알았다.

        맛 - 조니블랙의 스모키함이 느껴지지만 연해서 쏘는 느낌 덜하다.

 

딴거 : 향 - 알콜향이 좀 느껴짐. 그래서 훨씬 더 스모키함이 더 부각되는듯.

        맛 - 각진 맛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알콜이 튐. 당연히 새건 줄 알았는데 의외였다.

결론

따놨다고 알콜이 연해지는 건 아닌 것 같다. 파라필름 때문에 에어링이 제대로 안 됐을 수도 있는데

그냥 느낀대로 표현하자면, 따 놓으면 감춰져있던 향이 피어나긴 한다. 묽었던 느낌이 팍 꽂히는

느낌으로 변했으니깐. 그런데 알콜향도 같이 부각되면서 조금 더 스모키 해짐. but 아주 유의미한 차이는 아님.

지금 살짝 코감기에 걸려있어서 그런 걸 수도 있는데 따논게 조금 더 독하게 느껴지긴 했음.

 

 

 

[탱커레이]

 

일단 개봉한지 한달정도 지난 술이란 걸 알린다. 하지만 파라필름으로 잘 감아서 보관했음.

향은 얼핏 맡으면 소독약 같은데 솔향과 과일향이 섞여있다. 나는 좋게 느껴짐. 상쾌함.

평소 먹던 진토닉에서 느끼던 맛. 향과 거의 일치하는 맛이 난다.

하지만 도수가 너무 높아서 끝에 알콜 감이 강함. 고량주처럼 식도가 뜨거워진다!!

향과 맛은 상쾌하고 좋은데 알콜 때문에 너무 쓰다 ㅠㅠ 칵테일로 타먹거나 온더락으로

먹는게 좋을 듯 싶다. 굳이 니트로 먹는다면 냉동실에 차게 뒀다가 먹는 걸 추천.

 

 

 

[벨즈]

 

처음 개봉해서 먹었다.

향이 여리다. 여린 향 가운데 고급스런 향이 살짝 느껴진다. 아마 이게 오크향인가보다.

향보다 맛은 더 여리다. 밍밍하게 느껴진다. 조니워커같은 스모키함이 없다.

물처럼 술술 넘어간다. 확실한 위스키 맛이지만 물탄듯 싱겁다.

목으로 완전히 다 넘어가고 알콜향이 살짝 올라오지만 이내 사라진다.

다 먹고 파라필름을 감지 않았다. 에어링을 하면 맛이 좋아진대서 냅둬 볼 생각이다.

 

 

 

[맥캘란 12년 셰리, 더블, 파인]

 

그냥 맥캘란만 평가하자면 내 입에는 셰리가 으뜸이다.

컨디션이 안 좋아서 술이 잘 들어가는 날이 아니었다. 그래서 알콜이 매우 강하게 느껴졌다.

아니면 원래 강한건지도 모른다. 하지만 향과 맛은 알콜과 별개로 느낄 수 있었다.

맥캘란 본연의 느낌은 제대로 못먹어서 기회되면 다시 먹어봐야 하겠지만,

세 제품의 우위는 가늠 해 볼 수 있었다. 일단 셰리가 가장 향기롭고 달고 맛있다.

더블 - 파인으로 내려갈수록 향이 옅어지며 맛이 거칠어진다. 결론적으로 내가 맥캘란을

구입하게 될 일이 있다면 무조건 쉐리를 살거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등의 기회가 좋으면

더블까지는 구매 할 의향 있다. 하지만 파인은 입에 안맞아서 사지 않을 것 같다.

 

 

[까뮤 꼬냑 종류별로]

 

VSOP엘레강스 : 초콜릿맛은 안난다. 프루티하며 산뜻하고 부드럽다!

 

VSOP보더리 : 엘레강스보다 프루티함이 적어지고 맛은 농후해졌다. 남자다워졌다. 하지만 맛은 부드러움

 

XO엘레강스 : 약하게 초콜릿 향이 난다. 헤이즐넛 향이 난다고들 하는데 그것 때문에 그리 느꼈나봄.

VSOP보다 플로럴 함은 덜하지만 맛은 훨씬 깊고 놀라울 정도로 부드럽다. 달콤하다. 맛있다!!

 

XO보더리 : 향이 네가지 중 제일 약하게 느껴진다. 확실히 보더리 라인이 맛이 거칠다. 남성적임.

과일향이 살짝 난다. 고급스럽긴 한데.. 의외로 내 스타일은 아니다.

 

결론 : 나는 보더리 라인보단 엘레강스 라인이 좋고 엘레강스XO를 갑으로 치고, 산뜻하고 싶을 땐

엘레강스VSOP를 깊은맛이 필요할땐 보더리VSOP를 선택할 듯 싶다.

?